남양주시,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청년 꿈날개 옷장’ 운영

청년들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로 취업 희망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 대여함으로써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는 ‘청년 꿈날개 옷장’ 서비스를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꿈날개 옷장’은 공유옷장을 통해 재킷,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 시 필요한 품목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직활동 지원책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면접정장은 1회 3박 4일간, 연 5회까지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지난해부터 반납택배 무료서비스를 제공해 이용 불편을 해소했다. 신청자격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이상 39세이하 청년 구직자로,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시는 면접정장 대여 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대면 서비스와 VR면접교육 및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컨설팅·멘토링, 현직자 직무스터디 캠프, 청년희망클래스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및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복지과 일자리지원팀(☎031-590-26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기북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