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주부 에코폴리스 간담회’ 실시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최대집센터장은 지난 20일 주부 에코폴리스 화도수동지구대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주부 에코폴리스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쓰레기 20% 감량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화도읍 주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환경 시(詩)를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올바른 폐기물 배출요령 등 환경 교육도 병행해 진행됐다.

참석한 주부 에코폴리스 회원들은 “배정받은 구역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관리하며 과도한 낭비와 쓰레기 배출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는 계기가 돼 스스로의 마음가짐과 행동도 변화하게 됐다.”라며 “환경 개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주부에코폴리스 화도수동지구대 조덕근 대장은 “주부 에코폴리스는 쓰레기를 줍는 단순한 일 뿐만 아니라 깨끗한 마을 조성 및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만큼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최대집 센터장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플로깅 활동 시 적극적으로 참여해 쓰레기 감량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의류, 책, 장난감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공간을 조성하고 화도읍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버 에코폴리스를 운영하는 등 자원 순환체계 구축 및 환경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기북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주 기자 다른기사보기